※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한 달 간 50% 오른 '디어유' 추가매수한 초고수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최근 한 달 새 50% 넘게 급등한 디어유를 추가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한 달 간 50% 오른 '디어유' 추가매수한 초고수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6일 오전 10시까지 디어유네이버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디어유는 최근 한 달 새 50% 넘게 폭등한 종목이다. 고금리 영향으로 짓눌려있던 메타버스가 새해 들어 반등하면서 디어유 역시 주가가 급등했다. 초고수들은 이미 한 달 간 50% 넘게 오른 종목이지만 추가 상승여력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순매수 2위는 JYP가 차지했다. JYP 간판 걸그룹인 트와이스가 내달 컴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같은 엔터주인 하이브와 에스엠 역시 순매수 6, 7위를 각각 차지했다.
[마켓PRO] 한 달 간 50% 오른 '디어유' 추가매수한 초고수들
반면 엔터주인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순매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엔터주 중에서 유독 장초만 5% 넘게 급등하자 초고수들이 차익 실현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순매도 1위는 주가 흐름이 부진한 풍력주 씨에스윈드로 집계됐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테마가 뜨면서 급등했던 풍력주는 좀처럼 주가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이 밖에도 삼성전기, 휴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순매도 상위권에 포함됐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