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이상민 탄핵소추안 당론 발의키로…이태원 참사 '문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 이상민 탄핵소추안 당론 발의키로…이태원 참사 '문책'
    더불어민주당은 6일 이태원 참사 대응 부실의 책임을 묻는 차원에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이 장관 탄핵소추안 발의를 당론으로 결정했다.

    민주당은 앞서 지난 2일 의원총회를 열어 탄핵소추안 발의 여부를 논의했으나 신중론이 적지 않아 결론을 내지 못하고 주말에 당내 의견을 수렴했다.

    민주당은 그간 국민 안전 및 재난 대응 관련 주무 부처 장관인 이 장관에 대한 문책을 요구했으나 정부·여권의 후속 조치가 없자 탄핵소추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장관은 이태원 참사에 책임을 지고 자진해서 사퇴하라는 민주당의 요구를 거부해 왔다.

    이에 민주당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에서 단독으로 이 장관 해임건의안을 처리했으나 윤 대통령을 이를 수용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설 민심 무거워…경제 회복 위해 당 역량 집중"

      국민의힘은 설날인 17일 "국민의 삶이 다시 도약하도록 실질적인 경제 회복을 위해 당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번 설 민심의 무게는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 고물가...

    2. 2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3. 3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