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정부시, 통장 670명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로 양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의정부시는 7월까지 시내 통장 670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자살 징후가 있는 시민을 파악해 전문센터와 연결, 극단적 선택을 하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 교육을 통해 통장들은 자살 징후와 전문 대화법을 배우고 이수 후에는 담당 구역에서 자살 고위험군 주민을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또 해당 주민은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에서 상담을 받는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자살은 우리 사회 전체가 관심을 두고 함께 막아야 할 과제"라며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를 양성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장 외에도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희망자는 의정부시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umind.or.kr)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할 수 있다.

    의정부시, 통장 670명 자살 예방 게이트키퍼로 양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이학재 인천공항 사장, 자리 내려 놓는 게 최소한 도리"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향해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것이면 자리를 내려놓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며 사실상의 사퇴 요구에 나섰다.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은 1...

    2. 2

      [단독] 독립된 시장감시법인 만든다

      더불어민주당이 한국거래소의 시장 감시 기능을 독립시킬 근거 법안을 내놓는다. 현행 복수 시장 체제에서 한국거래소만 감시 기능을 가진 것은 이해 충돌 소지가 있다는 취지에서다. 전문가들은 조사권 확대 등 실질적 권한 ...

    3. 3

      국방부 대변인에 30대 정빛나씨

      국방부가 신임 대변인에 정빛나 전 연합뉴스 기자(사진)를 15일 임용했다. 정 대변인은 2011년 연합뉴스에 입사해 한반도부(현 외교안보부)와 국제부 등을 거쳤고, 2020~2022년 국방부를 출입했다. 정부 개방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