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발라도 안다"…코스맥스, 화장품 사용감 표준 측정기술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발라도 안다"…코스맥스, 화장품 사용감 표준 측정기술 개발
    화장품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업체 코스맥스는 발라보지 않고도 화장품의 사용감을 예측할 수 있는 텍스처 표준 측정 기술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숙명여대 박준동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이번 기술은 화장품의 발림성과 점도, 탄성 등의 관계를 규명하고 기계학습을 통해 발림성을 자동으로 수치화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화장품의 사용감을 구체적이고 정량화된 수치로 나타내 제품 개발과 품질 검증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원하는 대로 사용감을 정밀하게 조정해 맞춤형 화장품 개발에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미국 물리학회지 '유체물리학'(Physics of Fluids)에 게재됐고, 지난해 런던에서 열린 국제화장품학회(IFSCC)에서도 소개됐다.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는 "주관에 의지하던 화장품 사용감 측정을 객관적으로 수치화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맞춤형 화장품 개발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치킨버거 사 먹으러 가야겠네"…주목 받는 뜻밖의 이유 [트렌드+]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 흐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식사 메뉴의 대명사였던 햄버거마저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하면서 '치킨버거'가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2. 2

      짙은 안개 드리워진 평택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위법 판결 이후 전 세계에 새롭게 부과하겠다고 밝힌 ‘글로벌 관세’를 10%에서 15%로 인상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사진은 ...

    3. 3

      '식비·월세·등록금' 삼중고…개강 앞둔 대학가 '찬바람'

      22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대학생들로 붐벼야 할 대학가는 다소 한산했다. 개강을 열흘도 채 남기지 않았는데도 길거리에서 대학생을 만나기는 좀처럼 쉽지 않았다. 식비부터 월세, 등록금까지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