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산시, 어업인 면세유 인상액 보조금 지원…ℓ당 200원 안팎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산시, 어업인 면세유 인상액 보조금 지원…ℓ당 200원 안팎
    전북 군산시는 유가 상승에 따른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면세유 구매비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 단가는 유종별 리터(ℓ)당 경유 290원, 휘발유 207원, 중유 172원이다.

    지원총액(22억여억)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 전체 사용량 기준으로 단가를 조정해 지원한다.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사용하는 어업용 면세유 구매비 중 인상분이 해당한다.

    대상은 어업용 면세 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연근해·내수면 어업 허가 어선, 어획물운반업 등록어선, 어장·양식장 관리선, 양식업·수산 종자생산업 등을 경영하는 어업인이다.

    어업용 면세유 판매 지정기관인 군산시수협을 경유해 3월 말까지 신청서를 내면 된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수산 관계 법령 위반 행정처분, 지방세 및 과태료 등 체납, 어선·양식장 등의 소유자 주소지가 전북도 내가 아닌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면세유 지원이 고유가에 따른 어업경비 증가와 인력난, 수산자원 감소 등으로 삼중고를 겪고 있는 어업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쿠팡 '멤버십 끼워팔기' 제동 걸리나…네이버·배민도 촉각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을 공정거래법상 시장지배적 사업자로 볼 수 있는지를 놓고 심의 절차에 들어갔다. 배달앱 ‘쿠팡이츠’ 등 자사 상품을 끼워 파는 행위가 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행위로 판명되면 최...

    2. 2

      커지는 IPO '몸값 뻥튀기' 논란

      ▶마켓인사이트 1월 14일 오전 9시 58분작년 상장한 기업들 상당수가 기업공개(IPO) 당시 추정한 실적보다 크게 저조한 성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 추정 실적을 부풀려 몸값을 ‘뻥튀기&r...

    3. 3

      행동주의·소액주주, 주총 앞두고 '몸풀기'

      ▶마켓인사이트 1월 14일 오후 3시 29분정기 주주총회 시즌을 앞두고 행동주의 펀드와 소액주주 연대가 본격적인 몸풀기에 나섰다. 주주 충실 의무를 담은 상법 개정안이 통과된 만큼 상장 기업 주총에서 이들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