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글과컴퓨터, 원오원과 SDK 사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한컴, 문서비교 SDK 및 AI OCR SDK 원오원에게 공급 계약
    - 소프트웨어 개발파트너사와의 기술지원 및 협력 강화
    한글과컴퓨터, 원오원과 SDK 사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김연수 /이하 한컴)가 원오원(대표 김유미)과 SDK (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문서비교 SDK’ 및 ‘AI OCR SDK’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은 ‘문서비교 SDK’와 ‘AI OCR SDK’를 원오원에 공급하고, 한컴에 축적된 문서 기술 및 인공지능 SDK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원오원은 RPA 구축, 생체인증, 서버, 네트워크 등 IT 솔루션을 2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자체 RPA 포탈 솔루션을 통해 고도화된 RPA 운영과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컴은 고도화된 SDK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프트웨어 개발파트너사들을 계속해서 발굴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주태 원오원 전무는 “그동안 많은 기업의 RPA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한글 문서 자동화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매우 높았다”며, “이번 협력으로 문서기술 SDK와 RPA의 결합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토대로 자사에 축적된 문서 기술들과 인공지능 기반의 SDK를 활용한 최상을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어 “원오원과 파트너십을 통해서 기술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문서기술 및 AI 기반 SDK 사업 확장을 위해 삼성 SD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한컴의 SW 기술력을 접목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타겟의 B2B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SPC 파스쿠찌,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딸기 캠페인’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에스더버니’와 함께 딸기 음료 2종을 선보인다.파스쿠찌는 ‘에스더버니와 함께하는 달콤한 순간(Sweet Moment with Esther Bunny)’을 주제로 딸기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스더버니는 일러스트레이터 에스더 김이 만든 귀여운 토끼 캐릭터로, 매장과 패키지 등에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신제품은 요거트와 딸기가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그라니따에 생딸기를 올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요거 딸기 그라니따’, 생딸기의 신선함을 담아낸 딸기 라떼와 요거트 조합에 생딸기 과육을 토핑한 ‘요거 딸기 라떼’ 등 2종이다.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해피포인트 앱에서 12일부터 18일까지 딸기 음료(딸기크림치즈쉐이크ㆍ딸기말차쉐이크ㆍ요거딸기그라니따ㆍ요거딸기라떼) 구매 시 아메리카노(R) 1잔을 무료로 증정하는 쿠폰을 제공한다.이커머스 채널을 통한 특가 혜택도 마련했다. 11일 오전 11시부터 24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오늘 끝딜’에서 ‘요거 딸기 그라니따 & 카사타 티라미수 조각 케이크’ 세트를 30% 혜택가에 한정 판매한다. 19일부터 25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11번가에서 파스쿠찌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2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상큼한 딸기와 요거트의 상큼한 조합에 에스더버니의 귀여움까지 더한 시즌 음료를 준비했다. 파스쿠찌가 준비한 다양한 혜택과 함께 달콤한 딸기 시즌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 2

      파리바게뜨, 美 LAFC 개막전 직관 응모 이벤트

      파리바게뜨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의 LAFC(LosAngeles Football Club)와 함께 첫 브랜드 캠페인 ‘PLAY BOLD(즐겨봐, 대담하게!)’를 진행한다.‘PLAY BOLD’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이니셜 PB(PARIS BAGUETTE)와 LAFC의 연고지 LA를 조합한 캠페인명이다. LAFC의 대담하고 거침없는 플레이처럼 일상을 망설임 없이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포츠와 베이커리를 결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파리바게뜨는 2월 2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LAFC 개막전 경기 VIP 관람 기회와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등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월 9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응모는 ‘파바앱’ 또는 ‘해피오더’를 통해 온라인 픽업 주문으로 3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된다. 오프라인 응모는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발행되는 영수증의 난수번호를 파바앱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입력하면 완료된다. ID당 최대 18회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는 1월 28일 파바앱에서 발표된다.이벤트 경품으로는 △1등(2명) LAFC 개막전 경기 VIP 티켓 및 여행상품권(1인 2매) △2등(3명) LAFC 손흥민 선수 친필 사인 어웨이 유니폼 △3등(2명) LAFC 선수단 친필 사인 어웨이 유니폼 △4등(100명) LAFC와 파리바게뜨 콜라보 제품 파바앱 교환권이 제공된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LAFC와 함께 스포츠의 열정과 파리바게뜨의 일상적 즐거움을 결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12월 30일 LAFC와 국내 식품외식업계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외 고객

    3. 3

      SPC삼립, 단팥크림ㆍ소보루 더한 삼립호떡 선보여

      SPC삼립의 ‘삼립호떡’이 단팥크림과 소보루 토핑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1974년 출시한 삼립호떡은 길거리 음식으로 즐기던 호떡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SPC삼립은 익숙한 제품을 색다르게 경험하기를 원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신제품은 국내산 벌꿀이 함유된 꿀 필링을 베이스로, 크림이나 토핑 등을 더해 맛과 식감을 한층 강화했다. 꿀 필링 사이에 부드러운 단팥크림을 더한 ‘단팥크림꿀호떡’, 꿀 호떡 윗면에 땅콩 소보루 토핑을 올려 고소한 풍미를 살린 ‘소보루꿀호떡’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SPC삼립 관계자는 “삼립호떡을 더욱 다채로운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호떡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삼립호떡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잭슨피자’와 협업 제품을 선보였으며, 출시 50주년을 맞아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PPL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