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4월 시범운영…1천580대 수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등 5개 기관 합동전담팀, 안전 대책 논의

    광주송정역 주차빌딩 4월 시범운영…1천580대 수용
    광주송정역 주차빌딩이 오는 4월부터 운영돼 KTX 이용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주차빌딩은 3월 말 공사가 완료돼 4월부터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역 광장에 있는 임시 주차장 철거 등 부대 공사까지 끝나면 5월 준공과 함께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주차빌딩은 지상 6층, 1천580면 규모로 사업비 370억원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 부담했다.

    기존 송정역 주차빌딩은 수용 능력이 400여대에 그쳐 확충 요구가 이어졌다.

    2021년 6월 이후 공사 기간에도 시민들은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임시 주차장이나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는 불편을 겪었다.

    광주시는 새로운 주차빌딩 운영에 대비해 안전 대책도 마련하고 있다.

    광주시는 광산구, 광주경찰청, 한국철도공사, 도로교통공단과 합동 전담팀을 구성해 이날 건립 현장에서 첫 회의를 열었다.

    전담팀은 주차장 출입 차량 교통사고 예방, 주차빌딩 이용자와 주변 통행 시민 안전 확보, 송정역 주변 상무대로 차량 정체 예방을 위한 교통체계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배상영 광주시 광역교통과장은 "주차빌딩이 운영되면 차량 밀집, 출입구 혼동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전담팀에서 사전 대책을 마련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출근길 다시 강추위…황사까지 덮친다

      목요일인 5일, 날은 포근했지만 곳곳으로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다. 밤사이에는 만주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유입돼 6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nbs...

    2. 2

      '해외여행 3천만' 눈앞…"이젠 여행도 '하브'가 대세" [트래블톡]

      지난해 해외여행 시장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을 넘어서는 회복세를 보이며 3000만명 시대를 예고했다. 여행 수요 확대를 이끈 중심에는 30~40대가 있었다. 관련 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상품 전략 강화에 나서는 분위기...

    3. 3

      "2달간 금주 챌린지"…논알콜 주류 매장 '북적북적' [트렌드+]

      0.00%, 0.03%.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논알콜 주류 편집숍 '아티스트 보틀 클럽'에서 판매하는 술병에 쓰여진 알코올 농도표시다. 여기에서는 알코올 농도가 1%라도 넘는 술병을 볼 수 없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