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배·사과 재해보험 가입해요"…전남도, 보험료 90%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사과 재해보험 가입해요"…전남도, 보험료 90% 지원
    전남지역 농·축협과 원예농협에서 과수 품목에 한해 오는 3월3일까지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가입 대상 품목은 사과, 배, 단감, 떫은감 등 4종이다.

    도는 보험료의 90%를 지원해주고 농가 자부담은 10%다.

    해당 품목을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하면 태풍, 우박, 지진, 화재는 물론 언 피해(동상해)와 햇볕 데임(일소) 등 여러 자연재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다.

    지난해 4개 품목과 관련해 6천398 농가가 5천ha를 가입했으며 자연재해에 따른 보험금으로 모두 67억원을 지급받았다.

    장성에서 사과를 재배하는 한 농가는 재해보험(보험료 330만원)에 가입한 후 태풍 피해를 봐 보험료보다 12배 많은 4천만원의 보험금을 받았다.

    또 영암에서 떫은 감을 재배하는 농가도 재해보험(260만원)에 가입해 태풍 피해로 보험료보다 14배 많은 3천600만원의 보험금을 받았다.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품목은 과수 4개 품목을 포함해 총 70개 품목이다.

    품목별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시기는 다르다.

    전남지역 농작물재해보험 가입률은 지난해 기준, 62%로 전국 평균 가입률 12%를 웃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