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톡스, '대웅제약 미국 파트너' 에볼루스 주식 219만주 처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톡스, '대웅제약 미국 파트너' 에볼루스 주식 219만주 처분
    메디톡스는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의 주식 약 219만 주를 232억 원에 처분한다고 8일 공시했다.

    메디톡스는 그간 에볼루스의 최대 주주였지만, 처분 완료 후에는 이 회사 주식 507만 주(지분율 9.13%)를 소유한 3대 주주로 내려온다.

    에볼루스는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를 미국에서 판매하는 현지 파트너사다.

    메디톡스는 대웅제약과 벌인 나보타 판매 관련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 막바지인 2021년 초 에볼루스와 합의했다.

    당시 에볼루스는 합의금을 제공하면서 자사 보통주를 발행해 메디톡스에 액면가로 제공했다.

    이와 관련해 메디톡스 관계자는 "이번 지분 매각은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라방 보는 주부들 대체 얼마나 많길래…깜짝 놀랄 결과

      과거 TV 홈쇼핑에서 불티나게 팔리던 디지털·가전 수요가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커머스로 이동하고 있다. 홈쇼핑을 통한 디지털·가전 거래액이 뒷걸음질친 반면 라이브커머스에선 오히려 이 제품군이 ...

    2. 2

      '달 탐사 10배' 인류 최대 프로젝트…AI 인프라 투자 공식 바뀐다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AI) 주도권을 잡기 위해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규모의 자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알파벳(구글), 메타, 아마존 등 4대 기업의 올해 자본지출(CAPEX) 합계는 6...

    3. 3

      약국 문 닫았는데 어쩌나…명절 연휴 '응급상황' 꿀팁

      명절 음식은 평소 먹는 것보다 기름지다. 자칫 위생관리에 소홀하거나 과식하면 장염에 걸리기 쉽다. 주변 병원이나 약국 상당수가 문을 닫는 명절, 이런 응급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 미리 피할 수 있는 방법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