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레고랜드 조사 앞둔 전직 공무원 실종 닷새째…삼악산 행적 포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춘천 등선폭포 CCTV에 찍혀…경찰, 인력·장비 대거 투입 수색 중
    레고랜드 조사 앞둔 전직 공무원 실종 닷새째…삼악산 행적 포착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사업과 관련한 검찰 조사를 앞두고 실종된 전 강원도청 고위 공무원의 행적이 확인돼 경찰이 집중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8일 춘천경찰서에 따르면 실종된 A씨가 지난 2일 오전 5시께 집을 나선 뒤 같은 날 오전 7시 30분께 춘천시 서면 덕두원리 삼악산 등선폭포 등산로 폐쇄회로(CC)TV에 포착된 모습이 확인됐다.

    앞서 A씨의 가족은 지난 4일 "A씨가 휴대전화를 집에 두고 귀가하지 않는다"며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A씨가 지갑이나 휴대전화 등 소지품 없이 택시와 버스를 번갈아 타며 이동한 탓에 동선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나 CCTV를 토대로 행선지가 등선폭포임을 확인했다.

    이에 이 일대에 기동 중대와 형사 등 100명, 헬기 1대, 드론 2대, 수색견 2마리를 투입해 집중적으로 수색하고 있다.

    A씨는 최근 춘천지검으로부터 레고랜드와 관련한 참고인 소환조사 통보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대검찰청은 지난해 11월 레고랜드와 관련한 '진정 사건'을 접수, 곧장 담당 검찰청인 춘천지검으로 보냈다.

    진정 내용은 2014년 A씨가 레고랜드 사업 지원 관련 부서에서 근무했을 당시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는 사업을 추진한 지 무려 11년 만인 지난해 5월 개장했으나 레고랜드와 얽힌 송사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시민사회단체 등의 숱한 고발사건 중 일부는 종결됐으나 일부는 여전히 수사기관이 들여다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뇌물로 받은 샤넬백, 세금 내야할까? [고인선의 택스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父 빚투' 털어낸 김혜성, 월드시리즈 우승 배당금 7억 받아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2연패에 함께한 김혜성이 상금 48만4748달러(약 7억1573만원)를 받는다.19일(한국시간) MLB 사무국에 따르면, 2025시즌 포스트시즌 배당금은 총 1억2820만...

    3. 3

      "윤석화 위중하지만 별세 아냐"…한국연극배우협회 '최악의 실수'

      배우 윤석화가 뇌종양 투병 중 병세가 위중한 상태이나 사망한 건 아니라고 한국연극배우협회가 정정했다.협회는 19일 "현재 가족들의 보살핌 속에 호흡을 유지하고 계시는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며 "별세 소식은 확인 과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