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든 "재선 출마 의향 있으나 아직 확정 안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이든 "재선 출마 의향 있으나 아직 확정 안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년 재선에 출마할 의향이 있다면서도 출마 여부를 아직 확실히 결정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미국 방송 PBS '뉴스아워'와 한 인터뷰에서 재선에 관한 질문을 받고 "그런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그게 나의 의향이지만, 아직 확고하게 그렇게 결정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자신에게 건강 문제가 있다면 국민들에게 정직하게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올해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recession)에 빠질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 내년에도 아니다"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EU 정상회의서 만난 마크롱·메르츠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왼쪽)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12일 벨기에 레이크호번의 알덴비센 성에서 열린 비공식 유럽연합(EU) 정상회의 회의장으로 향하며 웃고 있다. 이번 정상회의는 미국과 중국의 압박...

    2. 2

      美, 중국과 정상회담 앞두고…'中 기술통제' 대거 보류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오는 4월 미·중 베이징 정상회담을 앞두고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핵심 기술 안보 조치를 대거 보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 보도했다.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가 보...

    3. 3

      日 성인잡지 출신 정치인의 반란…10선 베테랑 의원 꺾었다

      일본 성인잡지 그라비아 모델 출신인 여성 정치인 모리시타 치사토(45) 환경정무관이 중의원 선거에서 10선 중진 의원을 꺾고 당선돼 현지 정치권 내 이례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지난 8일 치러진 현지 선거에서 자민당...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