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2연평해전 순직 고 조천형 상사 딸 해군 학군단 입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시은 씨 "부친 뒤를 잇는 해군 입단 당연한 선택"
    제2연평해전 순직 고 조천형 상사 딸 해군 학군단 입단
    제2연평해전 당시 순직한 고 조천형 상사의 딸 조시은(부경대·21)씨가 아버지에 이어 군인의 길을 걷는다.

    10일 해군에 따르면 조 씨는 2주간 강도 높은 해군 학관사관후보생(NROTC)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이날 학군단에 정식 입단한다.

    조시은 씨는 앞으로 2년 10주간 학군단·해군 장교 입영 교육을 수료 후 2025년 3월 해군 소위로 임관한다.

    그는 2002년 제2연평해전 당시 4개월 된 아기였다.

    조 씨는 "어머니와 제2연평해전 삼촌(부친의 동료)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아버지 모습을 그려보곤 했고, 늘 아버지의 뒤를 이어 해군의 길을 선택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했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또 "부친이 보여준 것처럼 포기하지 않고 모든 교육 훈련에 충실히 임해 아버지와 동료 삼촌이 목숨으로 지킨 우리 바다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고 조천형 상사는 제2연평해전 당시 참수리 357호정 20㎜ 벌컨포 사수로 참전했다.

    북한군 공격에 맞서 끝까지 함포의 방아쇠를 잡았던 영웅이다.

    이날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교육사령부 종합교육관에서 열리는 NROTC 입단식에는 조시은 씨 등 총 79명이 입단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부동산 정상화가 오천피보다 쉽다니…호통경제학인가"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부동산 정상화는 코스피 5000 달성보다 훨씬 더 쉽다'고 밝힌 데 대해 "호텔경제학에 이은 호통경제학인가"라고 비판했다...

    2. 2

      송언석 "민중기 특검이 특검 대상…필요시 별도 특검"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민중기 특별검사팀과 관련해 "과잉금지 원칙 적용의 이중잣대, 양평군 공무원을 죽음으로 내몬 살인 수사 등 불법 수사 행태에 대한 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송 원내대표는 이...

    3. 3

      李 대통령·김혜경 여사, 故이해찬 총리 영결식 참석

      이재명 대통령이 김혜경 여사와 이해찬 전 총리의 영결식에 참석했다.고(故) 이해찬 전 국무총리의 영결식이 3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됐다. 이 대통령은 부인 김혜경 여사와 함께 검은 정장을 입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