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익산국토청, 올해 34개 SOC 사업에 1조1천여억원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국토청, 올해 34개 SOC 사업에 1조1천여억원 투입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올해 호남지역의 경기 회복과 도로·교통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총 1조1천437억원을 투입해 34개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업은 크게 도로 분야 6천144억원, 지역개발 1천133억원, 국토관리 3천850억원 등이다.

    또 사망자 비율이 높은 민간·소규모(100억원 미만) 건설 현장 등에 대한 지도·점검과 교통 및 재해 취약구간 정비, 안전 시설물 확충 등 건설·교통 안전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분기에 전체 예산의 38%, 상반기까지 63% 이상을 집행할 계획이다.

    주요 도로 사업은 산간·도서 지역인 임실∼장수, 화태∼백야 등 총 15개 도로 노선에 2천11억원, 위험·병목 구간인 장흥∼유치, 벌교∼주암3 등 총 12개 노선에 956억원을 각각 투입한다.

    아울러 전주 탄소밸리 등 국가산단 진입도로도 개설한다.

    특히 건설노조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합동 전담팀을 구성, 현장점검(주 3회)을 추진하고, 부적격업체 퇴출을 위한 페이퍼컴퍼니 점검을 확대한다.

    사망률이 높은 추락·깔림 사고와 민간·소규모 건설 현장 등 취약분야는 맞춤형 점검을 추진하는 한편 고위험공종이 포함된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자문을 시행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차단한다.

    이창희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은 "경기회복과 지역 성장을 이끌 SOC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죽도록 보고싶다"…수척해진 구준엽, 故 서희원 1주기 눈물의 편지

      대만 배우 고(故) 서희원이 세상을 떠난 지 어느덧 1년이 됐다. 그의 남편 구준엽이 진심 어린 편지로 그리움을 전했다.지난 2일 구준엽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직접 손으로 쓴 편지를 게재했다. 편지에는 '나의...

    2. 2

      '음주운전' 임성근 새 식당 앞에 '매매' 현수막…개업 취소되나

      음주운전 전과로 논란을 빚은 셰프 임성근의 식당 개업이 순탄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경기 파주시 심학산 근처로 알려진 임성근의 식당 외관 사진이 확산됐다. 일부 사진에는 '매...

    3. 3

      한밤을 데우는 잔과 칼의 리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와인 디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겨울은 유난히 분주하다. 호텔의 시그니처가 된 딸기 뷔페부터 분기별 열리는 와인 디너까지, 셰프와 소믈리에는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공연을 앞두고, 무대 뒤의 배우처럼 일사분란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