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튀르키예 강진] 일본, 튀르키예·시리아에 의료팀·긴급원조물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튀르키예 강진] 일본, 튀르키예·시리아에 의료팀·긴급원조물자
    일본 정부가 10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의료팀을 파견하고 긴급원조물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오늘 밤 의료종사자를 포함한 5명 정도의 국제긴급원조대 의료팀 선발대를 튀르키예에 파견해 재해지의 의료 현황과 지원 요구를 확인하기로 했다"며 "이후 조속히 수십 명 규모의 의료팀을 파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야시 외무상은 지난 8일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튀르키예 외무장관과 통화한 사실을 소개하며 "일본 정부는 국제긴급원조대 구조팀을 파견해 현지에서 이미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튀르키예가 필요로 하는 지원을 할 용의가 있다고 전했다"고 말했다.

    그는 시리아 지원에 관해서는 "시리아 정부의 요청에 따라 일본 정부는 텐트, 담요, 슬리핑 패드 등의 긴급원조물자를 국제협력기구를 통해 공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는 튀르키예에 수십 명 규모의 수색·구조대를 파견해 현장에서 실종자 수색·구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전자파 수사 장비, 암반 굴착 장비, 지진 경보 장치, 발전기 등 구조 활동에 필요한 기자재도 보냈다.

    (취재보조: 무라타 사키코 통신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시진핑, 곧 이재명 대통령 방중 환영행사" [中CCTV]

      "시진핑, 곧 이재명 대통령 방중 환영행사" [中CCTV]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2. 2

      "트럼프, 국채 이자 줄이려 Fed 압박…美 '재정지배' 위험 커져"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과 재무장관을 지낸 재닛 옐런이 4일(현지시간) Fed가 정부의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한 수단이 돼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정부가 국채 이자 부담을 덜기 위해 중앙은행에 금리 인하...

    3. 3

      아제모을루 "전세계 민주주의 쇠퇴…경제발전 영향 미칠 것"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사진)는 4일(현지시간) 전 세계에서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고 우려했다. 한국의 사례를 들며 민주주의가 경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