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콘텐츠 산업' 육성 연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콘텐츠 산업' 육성 연구 착수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K-드라마·무비·팝·게임을 아우르는 'K-콘텐츠 산업'의 육성 연구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연구원에 연구사업을 위탁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산업 육성 방안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현재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진단하고 지역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한다.

    인천경제청은 이날 송도 G타워에서 연구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었으며, 콘텐츠 산업 업계 관계자와 복합리조트·산업정책·도시계획 분야 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 그룹을 구성하기로 했다.

    또 지역 문화콘텐츠 자산 연계, 특화 분야별 투자수요 조사, 이해관계자 심층 면접조사 등도 추진한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영종도 복합리조트, 청라 신세계 복합쇼핑몰 등 확충되는 문화·레저 시설과 접목해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는 중장기 정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모텔서 숨진 남성에 '약물 음료' 건넨 20대 女…여죄 가능성도?

      모텔서 한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이 남성에게 약물이 든 음료를 건넨 혐의를 받는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북경찰서는 상해치사,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

    2. 2

      '익산 중학생 사망 사건' 2심서 진범 뒤집혔다…"계부 아닌 형이 살해"

      '전북 익산 중학생 사망 사건'의 진범이 재판 과정에서 뒤집혔다.1심 재판부는 수사 과정에서 범행을 자백한 '계부'를 진범으로 봤지만, 2심 재판부는 '피해자의 친형'이 직...

    3. 3

      로컬크리에이터 손잡은 경북, 관광 판 바꾼다

      경상북도가 인프라 중심 관광 정책에서 관광 스타트업과 로컬 크리에이터 등 기업·인재 중심 구조로 대전환에 나섰다.경북도는 11일 상주의 복합문화공간 명주정원에서 관광 스타트업 대표 108명과 함께 &l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