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전기술, 원전 드론공격 방호체계 구축사업 첫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전기술, 원전 드론공격 방호체계 구축사업 첫발
    한국전력기술이 무인항공기(드론)로부터 원자력발전소를 방호할 수 있는 체계 구축에 나섰다.

    한전기술은 9일 테라디펜스와 '안티 드론 방호체계 분야 기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티드론 방호체계 시스템은 국가중요시설물에 심대한 타격을 줄 수 있는 비인가 무인기와 자살 드론 등을 탐지·추적해 무력화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북한 무인기 침투 사태 등으로 국가중요시설물에 대한 안전 강화 필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한국형 원전 설계 사업을 담당하는 한전기술이 관련 사업 추진에 첫발을 내디딘 것이다.

    테라디펜스는 10㎞ 이상의 탐지 거리와 정확도를 가진 국내 능동형위상배열(ASEA)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한전기술이 설계한 국내외 원전에 드론 침입 전 경고 통보, 위험지역 지정, 대피 유도, 추가 방어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안티드론 방호체계 통합시스템 사업화를 위해 기술·제도적으로 협업하고, 관련 신규 사업 발굴과 시장 개척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한전기술, 원전 드론공격 방호체계 구축사업 첫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중 수교·남북경협 기틀…장치혁 前고합그룹 회장 별세

      1980년대 ‘3저 호황’에 힘입어 한때 재계순위 16위에 올랐던 고합그룹의 창업주 장치혁 전 회장이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1935년 평북 영변에서 독립운동가이자 사학자인 산운(...

    2. 2

      "알아서 시원하게" 삼성 에어컨 신제품…'AI'로 바람 고른다

      삼성전자가 2026년형 인공지능(AI) 무풍 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사용자 움직임을 감지해 바람을 제어하는 AI 냉방 기능과 전면 메탈을 적용한 슬림한 디자인을 앞세웠다.삼성전자는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우면...

    3. 3

      대미투자 서두르는 일본…총선 후 이달 중 발표할 듯

      일본이 지난해 미국과 무역 협상을 타결하며 약속한 대미 투자 1호 프로젝트를 이달 발표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내 인공 다이아몬드 생산이 유력하다. 일본이 대미 투자에 속도를 내면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