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조선해양, CDP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선해양, CDP '탄소경영 특별상' 수상
    한국조선해양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주관 '2022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특별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특별상은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성을 제고하는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지난해 발간한 통합보고서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개했고 암모니아추진선, 이산화탄소운반선, 수소 선박 등 친환경 조선해양기술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30년까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스마트 조선소로 전환해 친환경·저탄소 조선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류희진 한국조선해양 상무는 "조선해양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바다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제 발로 배수로 들어간 20대女…길 잃고 헤매다 18시간 만에 구조

      경기 안산시 반달섬의 한 배수로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20대 여성이 18시간 만에 구조됐다.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와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 18분께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에 있는 한 배수...

    2. 2

      '365만원 돈봉투' 두고 사라졌다…3년째 찾아온 '기부 천사'

      충북 단양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명절 전 나타나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3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

    3. 3

      주행 중 갑자기 파손된 앞 유리에…배우자 사망 '날벼락'

      경기 안성시에서 달리던 차량 앞 유리가 미상의 물체에 파손되면서 50대 탑승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5분께 안성시 금광면에서 "미상의 물체가 차량에 날아들어 동승자가 크게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