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플라즈마, 한국얀센 항암제 다코젠주 독점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플라즈마, 한국얀센 항암제 다코젠주 독점판매
    SK플라즈마는 한국얀센과 골수형성이상증후군 및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다코젠주'(성분명 데시타빈)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SK플라즈마는 다코젠주의 국내 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한국얀센은 제품 생산과 공급을 담당한다.

    골수형성이상증후군은 골수에서 발생하는 혈액암 중 하나로, 혈액 세포 형성 이상과 말초혈액 내 정상 백혈구·적혈구 감소가 특징이다.

    급성 골수성 백혈병은 미성숙 백혈구인 골수모세포가 골수와 혈액에 다량으로 출현하는 백혈병이다.

    다코젠주는 이들 질환에 쓰는 항암제로, 정맥 주사 형태의 전문의약품이다.

    김승주 SK플라즈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전문 제약사로서 포트폴리오가 한층 더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희귀·난치성 질환 관련 제품군들을 더욱 강화해 국내 희귀질환자들의 치료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라즈마는 2015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설립된 혈액 제제 전문 기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기해서 샀다가 손맛에 '중독'…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

      "쇼츠에서 봤던 건데 실물이 훨씬 귀엽네." 9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카메라 팝업 매장 '도파민 스테이션'은 개장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인파로 북적였다. 매장을 찾은 20...

    2. 2

      KT, 사외이사 대폭 교체…'임기 만료' 3인 중 한 명만 남는다

      KT가 이사회 개편을 확정했다. 임기 만료였던 안용균, 윤종수, 최양희 3인 중 윤종수 이사만 남게 됐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의 사...

    3. 3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