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종성, 하모니카 브랜드 호너 글로벌 아티스트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종성, 하모니카 브랜드 호너 글로벌 아티스트 선정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이 독일의 하모니카 브랜드 호너(HOHNER)의 클래식 글로벌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기획사 뮤직앤아트컴퍼니가 13일 밝혔다.

    호너는 1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독일의 악기 제작사로 하모니카를 세상에 처음 소개한 브랜드다.

    세계 최고의 하모니카 제작사 중 하나로 꼽힌다.

    호너 사에서 선정하는 호너 아티스트에는 하모니카의 거장 투츠 틸레망을 비롯해 토미 라일리, 밥 딜런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 연주자로는 하모니시스트 전제덕, 권병호, 하림이 재즈 부문 연주자로 선정돼 있으며 클래식 부문에서는 박종성이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박종성은 국내 최초로 클래식 하모니카를 전공한 연주자다.

    2009년 '하모니카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독일의 세계 하모니카 대회에서 한국인 최초로 트레몰로 솔로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2015년부터 3년간 소프라노 조수미의 전국투어 콘서트에 솔리스트로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박종성은 오는 22일 서울 서초구 코스모스아트홀에서 호너 아티스트 선정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 간식으로 과일 자주 챙겨줬는데…'충격 결과'

      우리 국민 중 당을 과잉 섭취하는 사람의 비율이 최근 수년간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9일 질병관리청이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이용해 분석한 당 섭취 현황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총 당 섭취량은 2020년 5...

    2. 2

      야구 국가대표팀, 사이판서 전지훈련 진행… 마리아나, 스포츠케이션 명소 입증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최근 마리아나에서 전지훈련을 성료했다. 마리아나관광청은 마리아나 지역이 '스포츠케이션' 목적지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국가대표팀은 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사이판 ...

    3. 3

      이영탁 "태어난 건 내 의지가 아니었지만 죽는 건 내 뜻대로"

      “장례식은 꼭 내가 죽은 뒤에만 치러야 할까요? 살아오면서 고마웠던 사람, 미안했던 사람을 모두 초대해 ‘생전 장례식’, 다른 말로 ‘인생 송별회’를 열 수도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