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성동구, 사립 작은도서관 12곳에 예산 첫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동구, 사립 작은도서관 12곳에 예산 첫 지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올해부터 4년간 관내 사립 작은도서관 12곳에 장서구입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을 위해 지방자치단체나 법인이 설립한 소규모 도서관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기준에 따르면 면적 33㎡, 장서 1천권, 열람석 6석 이상을 갖춰야 한다.

    성동구는 그간 사립 작은도서관에는 별도의 예산을 지원하지 않았지만, 올해부터 관련 예산을 확보해 4년간 지원하기로 했다.

    구는 "작은도서관은 구민의 지식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사랑방' 역할을 하며 중요도가 날로 커지고 있다"고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구는 아울러 올해 구립 7곳을 비롯해 공공 작은도서관 16곳을 운영하고, 성동구청·성수아트홀·독서당 인문아카데미에 '책마루' 도서관을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4곳에서 운영 중인 무인 스마트도서관도 늘린다.

    유동 인구와 통행량 등을 분석해 상반기 중 추가 설치할 대상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발달장애인 특화 도서관 조성 등도 추진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이 풍부한 독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210회 로또 1등 '1, 7, 9, 17, 27, 38'…당첨금 11억원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7일 진행된 제1210회 로또복권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로 '1, 7, 9, 17, 27, 38'이 뽑혔다고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1'이다.이번 회...

    2. 2

      아침 최저 '영하 18도' 한파 절정…강풍에 체감온도 '뚝' [내일 날씨]

      일요일인 오는 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겠다. 전라권과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오전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7일 기상청에 따르면...

    3. 3

      벅찬 감동의 축제가 매일, 한국인의 새로운 휴양지 ‘라 페스타 푸꾸옥’

      매일 어마어마한 축제가 열리며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 있다. 베트남 푸꾸옥 남부 선셋 타운에 자리한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이야기다.  ‘라 페스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