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통일부 "이산가족협회 제출한 北초청장 진위 등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처리 시한은 7일 이내지만 시간 추가소요 가능성"
    통일부 "이산가족협회 제출한 北초청장 진위 등 검토"
    통일부는 최근 남북이산가족협회가 북한 측의 초청장을 받아 제출한 방북 신청에 대해 "초청기관의 신뢰성과 초청장의 진위 여부를 포함해 자세히 살펴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이산가족협회를 초청한 북측 기관에 대해 "어제 우리 부가 파악하고 있는 기관이 아니라고 했고, 추가로 확인되지 않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방북 신청의 처리기한에 대해서는 "교류협력법상 접수일로부터 7일이지만 서류 검토와 보완 등에 대해 시간이 추가로 소요될 가능성이 있다"며 기한을 특정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당국자는 방북 신청을 한 남북이산가족협회에 대해서는 "2012년에 설립된 통일부 소관 법인으로 과거 방북한 실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류재복 남북이산가족협회장은 지난해 11월 북한 통일전선부 산하단체로 추정되는 북한 측 기관의 초청장을 받아 통일부에 지난 10일자로 방북 신청을 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러시아서 韓 선교사 또 구금…"한·러 관계 악화 우려"

      러시아서 한국인 선교사가 러시아 당국에 구금된 사례가 최근 또다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러시아에서 한국인 구금 사태가 잇달아 수면 위로 올라오면서 한러 관계가 악화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3일 외교부와 러시아 현...

    2. 2

      '정청래 공약' 1인1표제 결국 관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3일 최종 의결됐다. 지난해 12월 초 부결됐으나 정 대표가 곧장 재추진에 나서면서 두 달 만에 관철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

    3. 3

      정청래표 '1인1표제' 최종 관문 통과…與 중앙위서 가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한 차례 좌초를 딛고 최종 의결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의원·권리당원 1인1표제 도입을 담은 당헌 개정안이 재적 위원 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