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대 박사생 김성훈, 한국진공학회 젊은진공과학자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대 박사생 김성훈, 한국진공학회 젊은진공과학자상 수상
    전북대학교는 14일 물리학과 박사과정인 김성훈씨가 제64회 한국진공학회 동계 정기학술대회에서 '젊은진공과학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전이 금속 도핑을 통한 콜로이드 나노 결정의 구조 및 광 특성 제어' 논문과 관련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젊은진공과학자상은 이번 정기 학술대회에서 우수한 논문을 구두 발표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씨는 관련 연구를 주제로 국제학술지 논문 11편을 발표했으며, 국내·외 학술대회에서도 우수발표상을 12회 수상한 바 있다.

    김씨는 "젊은진공과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돼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하고, 항상 여러 방면으로 신경 써주시고 지도해 주신 이홍석 지도 교수님과 학과 교수님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과학자로서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기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전체 회원 4천여명이 참여하는 한국진공학회는 창립 이후 국내 진공과학 및 산업계를 선도하며, 진공 관련 인력 양성 및 기술 교류를 통해 국내 반도체, IT 및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2. 2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