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달성군, 국립근대미술관 유치 학술세미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달성군, 국립근대미술관 유치 학술세미나 개최
    대구시 달성군은 국립근대미술관 유치를 위한 학술세미나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 낮 1시 40분 달성군청 1층 군민소통관에서 열리는 세미나에는 국내 미술·건축계 저명 전문가 10명이 참석한다.

    세미나는 백동민 월간 퍼블릭아트 발행인이 사회를 맡아 3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는 근대미술관 건립 및 달성군 유치의 미술사적 의미를 주제로 김영동 평론가가 발제하고 윤진섭 한국미술평론가협회 고문, 김이순 홍익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한다.

    2부(미술관 건축의 사례와 그 활용 방안)와 3부(근대미술관 운영 방안)에서는 박성태 정림건축문화재단 이사,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이 발제하고 홍재승 연세대 교수, 하계훈 강원트리엔날레 운영위원장, 고수영 달성군 미술협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세미나는 달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전국달성자랑)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세미나에 앞서 지역 주민 등 160여명으로 구성된 미술관 유치 시민 서포터즈는 유치 당위성을 담은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학술세미나 개최를 시작으로 국립근대미술관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임성근 셰프, 전과 논란 정면돌파…'활동중단' 한달 만에 근황

      음주운전 전력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던 임성근 셰프가 유튜브 활동을 재개했다.18일 유튜브 채널 ‘임성근 임짱TV’에는 ‘설음식 드시고 느끼할 거 같아서 준비했습니다’라는...

    2. 2

      '故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논란…"日문화 몰랐다" 사과

      배우 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가 일본 현지에서 촬영한 웨딩 화보 논란에 직접 해명했다.최준희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일본에 자주 촬영 나가시는 한국 작가님이 지정해서 찍어주신 건데 그 큰 도쿄에...

    3. 3

      연휴 후 첫 출근길 찬바람 '쌩쌩'…전국 영하권 추위

      설 연휴 후 첫 출근일이자 절기로는 '우수(雨水)'인 19일 전국적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쌀쌀할 전망이다.19일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8∼2도, 낮 최고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