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에 노연홍 전 식약청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기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에 노연홍 전 식약청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22대 회장에 노연홍 전 식약청장(67)을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강남구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올해 제1차 이사회를 열어 노 전 식약청장을 만장일치로 선임했다,
    노 차기 회장은 이달 말 물러나는 원희목 회장의 뒤를 이어 3월 1일부터 임기 2년의 회장직을 수행한다.

    원 회장은 그간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2년 임기의 협회 고문으로 위촉됐다.

    노 차기 회장은 제2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장, 보건의료정책본부장, 대통령실 보건복지비서관 등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청장, 대통령실 고용복지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이후 가천대 부총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평가위원장 등을 지내고 지난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코로나 특별위원으로 참여했다.

    또 협회는 이날 이사회에서 전년 대비 4.6% 증가한 약 120억 원의 올해 예산안과 주요 사업 계획 등도 원안대로 승인했다.

    디지털헬스위원회 신설 등 내용을 담은 위원회 운영규정 개정안도 의결했다.

    협회는 오는 21일 제78회 정기총회를 열어 올해 사업 계획과 예산안, 작년 사업 실적과 결산 보고 등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데브시스터즈, 작년 영업익 62억…전년비 77% 급감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연간 매출 2947억원, 영업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약 2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77% 쪼그라들었다. 같은 해 4분기에는 매출 587억원, 영업손실 12...

    2. 2

      '50대 여성'이 안부 묻는다…전국 최초 '독거노인 돌봄' 뭐길래

      NHN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에 'AI 생활지원사'를 공급한다. 국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와플랫 AI 생활지원사를 도입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와플랫은 9일 정선군청&mid...

    3. 3

      치킨집 '필수앱' 공장서도 쓰더니…"연간 180만원 지원"

      픽플레이가 영세 사업장을 대상으로 인사노무 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에 나선다. 인사노무 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을 영세 사업장에 공급해 근로자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취지다. 픽플레이는 9일 출퇴근 인사관리 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