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료기기 임상계획 추가 보완자료 제출기한 10일→30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의료기기 임상계획 추가 보완자료 제출기한 10일→30일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심사 과정에서 추가 보완자료 제출을 마쳐야 하는 기간이 현행 10일에서 30일로 늘어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4일 이 같은 내용으로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의료기기 임상 계획 승인 심사 과정에서 자료 보완이 필요한 경우 두 차례 자료 보완을 업체에 요청할 수 있다.

    현행은 1차 자료 보완 기한은 30일, 2차 자료 보완 기한은 10일이다.

    식약처는 "업체들이 자료 보완 과정에서 검토·준비해야 하는 자료가 많아 10일 이내 제출이 어렵다는 의견을 비쳐왔다"면서 "업체들이 충실한 자료를 바탕으로 심사받을 수 있도록 기한을 연장했다"고 설명했다.

    또 식약처는 임상 승인 심사 중 검토 시간이 더 필요한 경우 그 사유를 명시해 업체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행정 서비스의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반도체 기술자 100명 채용 나서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가 반도체 장비의 조립·테스트를 포함한 제조 운영 테크니션을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채용 규모는 100명이며 신입·경력 지원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반도체 ...

    2. 2

      최수연 네이버 CEO, 지식인 오류 사과…"개보위 신고"

      최수연 네이버 CEO가 네이버 지식인(지식iN) 익명 답변자의 신상 일부가 노출됐던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보위)에 선제적으로 신고하고 조사에 협조하기로 했다. 6일 최 CEO는...

    3. 3

      "피지컬AI 주역 되겠다"…최수연의 자신감

      네이버의 가장 큰 고민은 ‘플랫폼 사업자’라는 꼬리표다. ‘장터’를 차려놓고 수수료로 돈을 번다는 인식 때문에 온라인플랫폼법 등 정부의 규제 대상으로 취급받는 것도 부담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