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 주당 3천500원 기말배당…연간 주주환원 4천800억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 주당 3천500원 기말배당…연간 주주환원 4천800억원
    SK그룹의 투자 전문 지주회사 SK㈜가 지난해 배당금을 포함해 5천억원 가까운 규모로 주주환원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SK㈜는 14일 이사회를 열어 주당 기말 배당금 3천500원 지급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배당금은 8월 중간배당 1천500원을 포함해 주당 5천원으로 책정됐다.

    연간 배당금 총액은 2천800억원이다.

    배당금액 자체는 전년도인 2021년의 주당 8천원(중간배당 1천500원·기말배당 6천500원)보다 감소했다.

    다만 작년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된 2천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금액을 포함하면 연간 주주환원 총액은 전년보다 약 300억원 늘어난 4천800억원이라고 SK㈜는 설명했다.

    앞서 SK㈜는 지난해 주주총회에서 특별배당 재원 사용 방식을 배당금 증액 대신 2025년까지 매년 시가총액의 1% 이상 자기주식 매입 방식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경상 배당수익의 30% 이상을 기본 배당으로 환원하던 정책은 유지한다.

    SK㈜는 작년 8월 증권사 신탁계약을 통해 2천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매입했고, 신탁 계약이 끝나면 이사회 승인을 거쳐 신탁 계약으로 취득한 자사주를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SK㈜ 관계자는 "투자회사로서 거둔 투자수익을 주주환원과 연계해 중장기 주주가치와 총주주환원율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취권에 콩트까지 섭렵…세계 발칵 뒤집은 '로봇 차력쇼' [차이나 워치]

      인간과 대결 구도를 벌이던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이 결국 인간과 화해를 하는 내용을 담은 군무. 중국중앙TV(CCTV)는 16일 밤 8시(현지시간) 방영한 춘완을 통해 중국 대표 로봇 기업들의 기술력을 한껏 과시했...

    2. 2

      '시댄스 모멘트' 노렸나…AI 동영상 생성으로 무대 꾸민 춘완 [차이나 워치]

      16일(현지시간) 오후 10시 중국 베이징 조양구 왕징의 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 평소엔 상당수 가구의 거실 불이 꺼졌을 시간이지만 이날만큼은 대부분 가구의 거실에 환한 불이 켜져 있었다. 아파트 통유리 창을 통해 ...

    3. 3

      "저희 대출 5000만원 받으셨죠?" 은행 전화에…'충격 실상'

       “법원 등기 내일 오후 1시 쯤에 자택에서 수령 가능하실까요? 온라인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 안내해드릴까요? 인터넷 주소창에 “대검찰.kr” 치고 들어가서 “나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