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물류센터 건설 현장서 60대 노동자 추락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물류센터 건설 현장서 60대 노동자 추락사
    인천의 한 물류센터 건설 현장에서 60대 노동자가 작업 중 10m 아래 지상으로 떨어져 숨졌다.

    14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7분께 인천시 중구 영종도의 한 물류센터 공사장에서 A(63)씨가 10m 아래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A씨가 머리 등을 크게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일용직 노동자인 A씨는 사고 당시 7층짜리 건물 2층에서 자재 정리 작업을 하다가 넘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 현장에는 추락 등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망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였다.

    경찰은 A씨가 중심을 잃고 건물 외벽 쪽으로 쓰러지며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현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안전 수칙 준수 여부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해당 현장의 공사 금액은 50억원 이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중부고용청 관계자는 "사고 내용 확인 후 작업 중단 조치를 했다"며 "중대재해처벌법 등 위반 여부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 내란 1심 19일 선고…"사형·무기징역·유기징역" 세 갈래 관측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19일 나온다. 이번 선고의 핵심은 비상계엄을 내란으로 볼지 여부, 인정할 경우 정상참작을 적용할지 여부다.&nbs...

    2. 2

      이영애, 전통시장서 '칼국수 먹방'?…깜짝 근황 공개 '눈길'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3. 3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