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스턴운용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센터 개발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스턴운용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센터 개발 협력"
    마스턴투자운용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데이터센터 개발·운영 사업에서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전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관련한 포괄적인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포괄적 업무 제휴를 통해 추후 국내에서 진행되는 데이터센터 개발사
    업의 기획과 투자구조를 검토하고, 투자기구의 자산관리 업무를 맡는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투자기구로부터 데이터센터의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게 된다. 데이터센터의 설계와 인프라 설비 구축 등 데이터센터의 운영사 및 임차인으로서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 이수덕 국내부문 투자개발1본부장, 신진웅 개발관리실장 등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스마트스페이스부문 배명진 부사장, 김영군 상무, 유일선 파트장 등이 참석해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데 힘을 모았다.

    이상도 마스턴투자운용 대표는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섹터에 대한 개발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마스턴투자운용은 최근 새로운 투자처로 급성장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개발 시장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시너지를 보다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스턴운용, 인프라 부대표에 조인순 전 삼성운용 대체투자사업본부장

      마스턴투자운용이 인프라부문 부대표로 삼성자산운용 대체투자사업본부장 출신 인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이달부로 마스턴투자운용 인프라부문을 이끌게 되는 조 부대표는 연세대학교 졸업 후 삼성생명 기업금융팀과 재무심사팀에서 경...

    2. 2

      신논현역 강남 르메르디앙호텔, 업무·상업·주거 복합단지로 변신

      서울 역삼동 강남 르메르디앙호텔 부지에 31층 높이의 업무·상업·숙박 복합시설 건립이 추진된다. 현대건설 등 사업 시행사 측은 지상 31층, 총 연면적 13만3165㎡에 달하는 초대형 복합건...

    3. 3

      신논현 르메르디앙 호텔, 31층 쇼핑몰·호텔로 재건축

      서울 역삼동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 부지에 업무·상업·숙박 복합시설 건립이 추진된다. 현대건설 등 사업자는 지상 31층, 총 연면적 13만3165㎡에 달하는 초대형 빌딩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