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만, 밸런타인데이에 혼인신고 4배...동성 부부도 '화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만, 밸런타인데이에 혼인신고 4배...동성 부부도 '화촉'
    출산율 저하로 고심하고 있는 대만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혼인신고 건수가 4배 이상 늘어났다고 공상시보와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이 1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의 각 현과 시 정부는 결혼을 위한 길일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혼인신고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자체별 혼인신고는 신베이 536쌍, 타오위안 320쌍, 타이중 417쌍, 타이난 231쌍, 가오슝 404쌍 등으로 지난해보다 4배 이상 늘어났다.

    타오위안시 정부는 이성 부부 309쌍과 동성 부부 11쌍 등이 관할 호정사무소에서 혼인 등기를 마쳤다고 전했다.

    류쓰위안 타오위안 민정국장은 타오위안시 출생률이 대만의 6대 직할시 가운데 가장 높으나 여전히 저출산 문제에 봉착해 있다고 말했다.

    앞서 대만 내정부는 최신 통계를 인용해 올해 1월까지 대만의 총인구가 지난해 12월보다 3만7천328명이 늘어난 2천330만1천968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자연적 인구는 6천822명이 감소했으나 사회적 인구가 4만4천150명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신생아 수는 13만8천986명으로 2021년(15만3천820명)보다 1만4천834명이 감소해 내정부가 1958년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래 최저치라고 대만언론이 전했다.

    (사진=대만 중국시보 캡처)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직접 경고했는데…"이란 시위로 사망자 최소 10명"

      이란의 반정부 시위가 격화하면서 관련 사망자가 최소 10명으로 늘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3일(현지시간)  AP, AFP, dpa 통신 등에 따르면 사망자는 최소 10명, 체포된 사람은 30명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실제는 이보다 훨씬 많을 것이라는 추정도 나온다.인권운동가통신(HRANA)은 이란 22개 주 100여곳에서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란 반관영 파르스 통신은 해외에서 조직된 단체들이 이란 전역 공공건물을 공격했다고 보도했다. 시위대가 모스크를 공격한 지역도 있다.이란 당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등 이란의 적들이 이란 전역에 혼란을 일으키려고 한다고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이란이 늘 그랬듯 평화 시위대에 발포해 폭력적으로 살해할 경우 미국은 그들을 구출하러 나설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이에 이란은 미국과 이스라엘이 이란 시위를 부추기고 있다며 반발했다.이란 시위는 지난달 말 수도 테헤란에서 시작했다. 화폐가치 폭락과 고물가 등 경제난에 항의하는 시위로 시작했지만, '독재자에게 죽음을' 등 정치 구호와 함께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하면서 격화하고 있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속보] 트럼프 "오전 11시 기자회견"…'베네수엘라 공격' 직접 발표

      [속보] 트럼프 "오전 11시 기자회견"…'베네수엘라 공격' 직접 발표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트럼프 "마두로 생포해 베네수엘라 밖으로 이송"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체포해 베네수엘라 밖으로 이송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미국은 베네수엘라와 그 지도자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아내와 함께 체포돼 그 나라(베네수엘라) 밖으로 날아갔다"고 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 작전은 미국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하에 수행됐다"며 "오전 11시(미 동부시간·한국시간 4일 오전 1시) 마러라고(플로리다주의 트럼프 자택)에서 기자 회견이 열린다"고 소개했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