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간회 창립 96주년 기념식 개최…"통합정신 계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간회 창립 96주년 기념식 개최…"통합정신 계승"
    국가보훈처 서울지방보훈청은 15일 서울 YMCA회관 이원철홀에서 '신간회 창립 96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신간회기념사업회 주최로 열린 기념식은 신간회 강령 낭독, 기념사 및 축사, 청소년 대표 감사편지 낭독,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일제강점기 최대 항일민족운동단체인 신간회를 재조명하고 신간회의 중심 사상인 '통합의 정신'을 창립 96주년이 지난 오늘까지 계승하고자 열렸다"고 서울보훈청은 설명했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오늘 이 자리가 미래에 더 번영할 '하나 된 대한민국'을 위해 신간회의 대통합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간회는 1927년 2월 15일 이상재, 안재홍, 신채호 등 34명이 '민족유일당 민족협동전선'이라는 표어 아래 비타협 민족주의를 지향하면서 창립한 민족운동단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통령 지시는 공적 기록인데" 안철수, 李 SNS 글 삭제 우려

      최근 이재명 대통령은 '패가망신'을 거론하며 캄보디아어로 경고성 트윗을 남겼다가 삭제했다. 이 대통령이 연일 엑스(X·구 트위터)에 세금, 외교, 부동산 등 다방면에 걸쳐 지시사항을 쏟아내...

    2. 2

      6·3 지방선거 120일 앞으로…오늘부터 예비후보 등록

      6·3 지방선거를 120일 앞둔 3일부터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도지사 및 교육감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된다.예비후보자는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홍보물 ...

    3. 3

      한미, 워싱턴서 외교장관회담 예정…팩트시트 후속조치 협의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 압박의 출구가 필요한 한미가 전격적으로 외교장관회담을 갖기로 했다.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미국 워싱턴DC에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과 한미외교장관회담을 연다.조 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