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출산율 0.7명대까지 하락…기존대책 근본반성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서 '아이돌봄 서비스' 고도화 방안 등 논의
    한총리 "출산율 0.7명대까지 하락…기존대책 근본반성해야"
    한덕수 국무총리는 16일 저출산 문제와 관련, "기존의 대책에 대한 근본적인 반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에서 "최근 한국의 합계출산율이 0.7명대까지 떨어진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한 총리는 "그동안 많은 대책에도 불구하고 저출산 문제가 해소되기보다 오히려 악화하는 추세"라며 "부처에서는 각각의 기능에 부합하는 보다 세밀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강구해 달라"고 주문했다.

    여성가족부는 아이돌봄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공유했다.

    한 총리는 "아이돌봄 서비스는 수요와 비교해 공급이 크게 부족하고, 서비스 내용 또한 생활패턴과 수요자의 특징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많았다"며 "공급을 대폭 늘리는 한편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질적 개선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도하는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전략도 회의 안건으로 올랐다.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과 바이오기술을 결합한 산업 분야를 말한다.

    한 총리는 "우리는 선도국에 비해 그린바이오 분야의 관련 인프라가 취약한 실정"이라며 "그린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을 통해 연구개발 활성화를 도모하고 전문 기술인력을 본격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전용 펀드를 확대해 이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