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1월 PPI 전월比 0.7% 상승…월가 예상치 대폭 상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1월 PPI 전월比 0.7% 상승…월가 예상치 대폭 상회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1월 생산자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0.7% 상승했다. 이는 월가 예상치인 0.4% 상승보다 무려 0.3%p 높은 수치다.

    식량, 에너지 부문을 제외한 근원 PPI(Core PPI)는 전월 대비 0.5% 상승했다. 시장 예상인 0.3%를 상회했다.

    같은 시간 발표된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는 19만4000건을 기록했다. 시장 예상치인 20만건을 하회했다.

    지표 발표 이후 나스닥 선물 지수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표 발표 전 1만2660선을 기록하던 나스닥100 선물 지수는 지수 발표 이후 약 200p 급락했다.

    생산자물가지수가 시장 예상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서 인플레가 아직 잡히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아직 노동 시장이 건재함을 보이면서 긴축이 장기화 될 수 있음을 우려한 것이라고 해석된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

    ADVERTISEMENT

    1. 1

      증시로 넘어간 큰손들…대기업 회사채도 안 팔린다

      올해 들어 기업의 자금조달 여건이 빠르게 악화하고 있다. 회사채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 시중 자금이 증시로 빠져나가며 수요까지 감소한 데 따른 결과다. 새해가 되면 기업들의 회사채 발행이 늘어나는 ‘연초 ...

    2. 2

      기관 자금, 코스닥行…1월에만 10조 순매수

      채권시장을 빠져나간 기관 자금은 코스닥시장까지 향하고 있다. 채권 트레이더들은 올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국민연금의 국내 채권 투자 규모에 기대를 걸고 있다.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기관은 코스닥시장에서 1...

    3. 3

      "D램은 AI시대 완성할 황금나사"…지난달 수출 12.6조 사상 최대

      D램 수출 단가가 한 달 새 6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공지능(AI)산업을 중심으로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공급 부족이 심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일 대체데이터 플랫폼 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