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한총리 "한·중 항공편 이달 안에 주62회→80회 증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추가 증편도 검토"
    한덕수 국무총리.(사진=뉴스1)
    한덕수 국무총리.(사진=뉴스1)
    한덕수 국무총리는 "현재 주 62회인 한국·중국 간 국제선 항공편을 이달 말까지 주 80회로, 다음 달부터는 양국 합의 수준인 주 100회까지 단계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및 봄철 산불 대응 상황 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히고 "추가 증편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중국발 입국자의) 입국 전·후 유전자증폭(PCR) 검사, 도착 공항 일원화 등 이달 28일까지 예정된 나머지 방역 조치는 다음 주에 종료 여부를 확정하겠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코로나19 일평균 확진자 수가 8주 연속 감소해 1만명대를 유지하는 등 국내 코로나19 상황이 확연하게 안정세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국내외 코로나19 안정세가 계속된다면 조만간 위기 경보 단계 하향과 감염병 등급 조정, 7일 격리 의무 전환(완화),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등 남아 있는 방역 규제에 대한 논의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신규확진 1만1436명…1주일 전보다 약 2000명 감소

      코로나19 유행이 안정세를 보이면서 신규 확진자 수가 1만명대 초반을 기록했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17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1만1436명 늘어 누적 3040만8656명이 됐다고 밝혔다.이날 신규 확진자...

    2. 2

      '18억 복권' 당첨 숨긴 남편…2년 만에 발각되자 결국

      아내에게 거액의 복권 당첨 사실을 숨긴 중국 남성이 이혼 소송을 당한 후 남은 당첨금의 3분의 2를 아내에게 지급하게 됐다.15일(현지시간) 영국 메트로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남성 A씨는 2년 전 1000만위안(약...

    3. 3

      무디스 "올 中부동산 뇌관 터질 수도"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중국의 부동산 시장 침체가 올해도 지속되면서 정부 재정과 금융 시장으로 여파가 번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중국 은행의 수익성은 3년 동안 지속된 ‘제로 코로나&r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