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대 젠더연구소 '지역, 여성주의와 대학교육' 학술대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대 젠더연구소 '지역, 여성주의와 대학교육' 학술대회
    '지역, 여성주의와 대학교육'이라는 주제의 학술대회가 오는 22일 오후 2시 전남대 진리관 507호 세계로 강의실에서 열린다.

    전남대학교 부설 연구소인 여성연구소 설립 22주년과 '젠더연구소'로 명칭이 변경된 것을 기념한 학술대회다.

    1부에서는 안진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전남대 여성연구소에서 젠더연구소로의 전환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 육주원 경북대 사회학과 교수가 '일상화된 혐오와 생존의 페미니즘: 지역 청년여성들의 페미니스트 되기', 전의령 전북대 고고인류문화학과 교수가 '대학 페미니즘과 여성학 교육: 전북대학교 활동 중심으로'를 발표한다.

    2부 라운드테이블 토론에서는 신지원 젠더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노고운 전남대 문화인류고고학과 교수, 이정선 조선대 역사문화학과 교수가 참여해 지역과 대학 내 젠더 정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진 3부에서는 젠더연구소 현판식이 역사관 204호에서 열린다.

    젠더연구소 소장인 신지원 전남대 사회학과 교수는 17일 "지역 대학 내의 여성과 젠더연구소 간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한 젠더연구소 역할을 모색하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