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영업익 1조원 넘을 것"…한화솔루션 '쨍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솔루션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데 이어 올해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원 이상을 거둘 것으로 예상돼서다.

    17일 한화솔루션 주가는 0.88% 오른 4만59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올 들어 7.12% 올랐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해 추정 영업이익은 1조3036억원이다.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지난해(9662억원)보다 34.91%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솔루션의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증권가의 영업이익 추정치는 1조976억원(6개월 전)→1조2275억원(3개월 전)→1조3036억원(현재)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4분기 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을 냈지만, 성과급 지급 등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시장 예상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치라는 설명이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서 가파른 성장세가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35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해는 흑자 규모가 68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향 수출 등 해외 실적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공장 증설, 인플레이션 방지법(IRA)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성상훈 기자
    무엇이 맞는지 항상 고민하겠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성상훈입니다

    ADVERTISEMENT

    1. 1

      지갑 활짝 연 미국인들…의류 OEM株 신났다

      한세실업과 영원무역, 화승엔터프라이즈 등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의 주가가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들은 갭,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등 해외 의류·잡화 브랜드 제품을 대신 만들어...

    2. 2

      행동주의 펀드가 찍은 기업들, 주가는 선방

      행동주의펀드의 공략 대상이 된 기업의 평균 주가 상승률이 지수 대비 약 14%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행동주의펀드의 주주제안 대상 기업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17일 KB증권에 따르면 ...

    3. 3

      눈뜨면 바뀌는 테마주…개미들 '어질어질'

      코스피지수가 이달 들어 2500선 벽을 넘지 못한 채 주춤거리고 있다. 그동안 국내 증시를 떠받쳤던 외국인 순매수가 줄어들면서다. 뚜렷한 증시 방향성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법, 애플페이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