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유럽문화사·느긋한 인문학…대전예당, 문화예술 강좌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럽문화사·느긋한 인문학…대전예당, 문화예술 강좌 운영
    대전예술의전당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다음 달부터 6월까지 문화예술강좌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강좌는 이창희의 '도널드 서순과 함께 유럽문화산책Ⅱ', 정준호의 '음악으로 쓰는 우리 시대의 데카메론', 박창호의 '음악의 원류를 찾아서'. 안현배의 '그림과 좀 더 친해지기', '퇴근길 느긋한 인문학' 등 5개다.

    세계적 석학인 도널드 서순의 역작 '유럽문화사'를 통해 1900년 이후 2000년대에 이르는 유럽문화사의 발전상과 흐름을 살펴보고, 세계 민족마다 존재하는 고유의 클래식과 서양 예술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지난해 저녁 시간에 진행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퇴근길 느긋한 인문학' 강좌는 올해 여행전문가, 연극배우이자 연출가, 작곡가, 음반 기획자, 명상가 등을 섭외해 시민들이 다양한 인문학 분야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 신청은 대전예술의전당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8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밤 우주쇼 펼쳐진다…올해 '첫 보름달'에 유성우까지

      3일 밤 올해 첫 보름달이 떠오른다. 또한 첫 유성우를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이날 일몰 전 오후 5시1분부터 올해 첫 보름달이 뜨기 시작해 오후 7시3분에 완전히 차올라 가장 밝게 ...

    2. 2

      "연차 이틀 내면 9일 쉰다"…올해 황금 연휴 언제?

      2026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황금연휴'에 대한 관심도 크다.3일 우주항공청이 발표한 2026년도 월력요항에 따르면 올해 법적 공휴일은 70일이다. 주5일 근무하는 근로자가 실제로 쉬는 날은 ...

    3. 3

      한국인 단골 여행지인데…전자담배 피웠다간 28만원 '벌금'

      베트남 정부가 전자담배 이용자, 전자담배 흡연을 허용 가게 등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3일(현지시간) VN익스프레스·베트남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트남 당국은 전자담배 이용자와 이용 허용 업소 등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