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교반식 부문 1위 휩쓸어
LG전자, 미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친환경 세탁기' 석권
LG전자 세탁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의 친환경 세탁기'에 이름을 올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최고의 친환경 세탁기(Best Eco-Friendly Washing Machines) 가운데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 세탁기 분야에서 1위를 휩쓸었다.

이 세 가지 유형 세탁기는 미국 세탁기 시장에서 전체 판매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시장을 삼분한다.

드럼 부문에서는 LG 세탁기가 1위와 2위를 석권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 성능, 에너지 효율성, 효율적 물 사용 등의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탁월'을 받았다.

통돌이 부문 1위를 차지한 LG 세탁기는 세탁 성능, 신뢰성, 효율적 물 사용 항목에서 각각 '탁월'을, 에너지 효율성에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일명 '봉돌이'로 불리는 교반식 부문에서는 교반식 세탁기 중 처음 친환경 마크 '그린 초이스'를 획득한 LG 제품이 1위에 올랐다.

드럼, 통돌이, 교반식 세탁 평가 순위에 포함된 모든 LG 세탁기는 컨슈머리포트의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순위를 매긴다.

이 평가 결과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통한다.

앞서 컨슈머리포트가 올해 초 발표한 '2023년 최고의 세탁기'에서도 LG전자는 드럼, 통돌이, 교반식 등 주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LG 세탁기가 우수한 제품으로 인정받는 데는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하는 DD(Direct Drive) 모터 등 핵심 부품의 기술력이 크게 기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