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10년만에 OLED TV 국내 출시…LG전자와 경쟁(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3년형 네오 QLED·OLED TV 사전판매 시작
    삼성전자, 10년만에 OLED TV 국내 출시…LG전자와 경쟁(종합)
    삼성전자가 10년만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네오 QLED·OLED TV 등 2023년형 TV 신제품 사전 판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3월 9일 공식 출시에 앞서 QLED 8K, 네오 QLED, OLED 모델을 먼저 판매한다.

    온라인은 2월 21일부터 3월 8일까지 삼성닷컴에서, 오프라인은 3월 1일부터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백화점에서 각각 행사를 연다.

    특히 차세대 디스플레이 QD(퀀텀닷)-OLED를 적용한 TV를 작년 3월 북미와 유럽에서 먼저 출시한 데 이어 국내에서도 선보인다.

    국내에서 삼성전자의 OLED TV 신제품 판매는 2013년 이후 처음이다.

    77·65·55형 3가지 사이즈로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에 처음 출시하는 삼성 OLED TV는 '뉴럴 AI 퀀텀 프로세서 4K'를 탑재해 OLED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높은 수준의 밝기와 색상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10년만에 OLED TV 국내 출시…LG전자와 경쟁(종합)
    OLED TV는 화면의 빛을 내주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TV로, 현재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을 주도한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액정표시장치(LCD) 기반 QLED TV 판매에 주력해왔으나, OLED TV 시장의 성장세에 다시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최근 TV 수요 둔화에도 OLED TV 시장의 성장세는 탄탄하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해 글로벌 OLED TV 출하량은 전년 대비 9%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OLED TV 출하량은 전체 TV 시장 중 3.6%에 불과하지만, 1천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전체의 49.8%를 차지할 것으로 옴디아는 예상했다.

    세계 TV 시장에서 패널 보급률은 아직 LCD가 97% 수준으로 압도적이다.

    그러나 중국 업체들의 저가 물량 공세로 LCD 수익성이 악화한데다 경기 침체에 TV 수요가 위축되면서 LCD 시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도 2010년대 중반부터 TV용 LCD 사업을 점차 줄였고, 작년 6월 아산캠퍼스 내 마지막 LCD 생산라인 가동을 중단하며 사업을 완전히 철수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배민, 설 연휴 전 파트너사 정산대금 431억원 조기 지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약 431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입점 파트너(업주)에게 조기 지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조기 정산은 배민1플러스(한집배달·알뜰배달), 오픈리스트(가게배...

    2. 2

      성수에 '레고 꽃' 핀다…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무신사와 콜라보

      무신사가 밸런타인데이를 약 한 주 앞두고 레고코리아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레고 관련 스페셜 콘텐츠를 선보이고 무신사가 엄선한 레고 세트도...

    3. 3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신임 회장에 최철호 동양전자공업 대표

      사단법인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가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엘컨벤션에서 제17회 정기총회를 열고 제9대 회장으로 최철호 동양전자공업 대표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는 2009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