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소주·맥주 가격 인상 소식에 주류 종목 강세(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소주·맥주 가격 인상 소식에 주류 종목 강세(종합)
    올해 소주와 맥주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소식에 20일 주류 종목의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이날 맥주 제조업체 제주맥주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8.49% 오른 1천636원에 마쳤다.

    장중에는 22.35% 치솟기도 했다.

    국내 대표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1.80%)와 지주사 하이트진로홀딩스(2.31%)를 비롯해 보해양조(3.90%), 풍국주정(3.35%), 무학(2.84%), 국순당(1.27%) 등 다른 업체들도 일제히 상승했다.

    전날 소주와 맥주 등 주류 가격이 올해 또 인상될 것이라는 내용이 보도되면서 이들 종목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주류업체들은 지난해 소주와 맥주 출고가를 일제히 인상한 바 있다.

    오는 4월부터 맥주에 붙는 세금이 작년보다 리터(L)당 30.5원 올라 885.7원이 된다.

    작년에는 리터당 20.8원 올랐다.

    소주의 경우 주세가 인상되진 않았으나 원료인 주정 가격 등이 오를 것으로 보이면서 출고가 역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바이트댄스, 삼성전자와 함께 AI칩 개발중"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인공지능(AI)칩을 개발중이며 삼성전자와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데 따르면, 중국의 바이트댄스는 AI 추론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

    2. 2

      한일경제협회 신임 회장에 구자열 LS 의장

      일본 전문가로 불리는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사진)이 국내 최대 한일 경제계 교류단체인 한일경제협회의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다. 오는 5월 일본 도쿄를 찾아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를 예방하고 현지에서 한일경제인회의를 ...

    3. 3

      美증시 흔드는 AI 에이전트,이번엔 자산관리업종 강타

      인공지능(AI)이 지난 주에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을 강타한데 이어 이번에는 자산관리업체들이 AI로 인해 사업이 타격을 받을 것으로 우려되면서 주가가 하락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잘 알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