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건설-농어촌공사, 'K-스마트팜' 해외시장 개척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건설-농어촌공사, 'K-스마트팜' 해외시장 개척 협력
    현대건설이 친환경 한국형 지능형 농장 'K-스마트팜' 사업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현대건설은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스마트 농업 기반 조성 및 해외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건설과 농어촌공사는 ▲ 해외 농업 생산기지 인프라 조성사업 ▲ 스마트시티 사업과 연계한 한국형 스마트팜 해외 진출 ▲ 친환경 스마트팜 공동연구 추진 등 차세대 농업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세부 협력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중동과 동남아 지역에서 축적한 관개수로, 저수지, 에너지, 해수담수화 등 인프라 개발 사업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농어촌공사는 국가 농업 생산을 기반으로 구축한 민·관 해외 농업 투자플랫폼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 현대건설은 현재 추진중인 해외 스마트시티 개발사업에 공사가 보유한 스마트팜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연계해 다양한 국가로 K-스마트팜 사업의 해외 진출을 모색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은 "농업은 창업주 정주영 선대회장께서 기술과 산업이 변화해도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인류의 자산이라고 강조한 분야"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식량주권과 농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반떼부터 S클래스까지…2026년 '신차 대전' 막올랐다

      국산차를 비롯한 수입차업계가 신차를 쏟아낸다. 현대자동차는 아반떼와 투싼 등 베스트셀링카를 출시하고 수입차 시장의 강자인 BM...

    2. 2

      '젠틀몬스터 표절 의혹'…블루엘리펀트 대표 구속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가 제기한 형사 고소 사건과 관련해 블루엘리펀트의 대표가 구속됐다.14일 뉴스1에 따르면 대전지방법원은 13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를 받는 블루엘리펀트 대표 이 모 씨에 대해 ...

    3. 3

      "주식 대박에 해외여행만 인기"…사장님들 '비명' 쏟아진 까닭

      "더 떨어질 매출도 없어요."불경기에 연휴까지 겹치면서 자영업자들이 침울한 분위기에 빠졌다. 과거에는 연휴가 가족 외식 등으로 매출이 늘어나는 대목이었지만, 최근에는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들이 해외로 떠나면서 연휴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