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TF 한계 넘었다"…NH투자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정식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NH다이렉트인덱싱'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은 NH투자증권이 국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자자의 성향과 투자 목적에 맞게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는 방식이다. 다양한 시장지수(index)를 추종하는 나만의 인덱스를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투자자의 현재 상황, 선호도, 가치관을 반영해 초개인화된 투자 포트폴리오로 나만의 인덱스를 만들기 위해 주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기준과 정보를 제공한다. 지수를 선택한 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지수 성과 및 내역을 확인한 뒤 투자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NH다이렉트인덱싱 투자자는 코스피, 코스닥 같은 기본 지수뿐만 아니라 NH투자증권이 자체 개발한 NH i-Select 지수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통해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다.

    NH다이렉트인덱싱 정식버전은 NH투자증권 MTS(QV, 나무)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지난 1월 출시된 베타버전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의 개선사항을 취합하고 반영해 매매기능과 리밸런싱 기능을 추가했다.

    증권사 자체 개발이라는 장점을 살려 NH투자증권에 개설된 계좌를 통해 원스톱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 리더보드를 통해 다른 투자자들과 지수 성과를 비교해 경쟁해보거나 다른 투자자들의 지수를 자신의 지수로 복제해 올 수도 있다.

    NH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2023년 5월 31일까지 체결된 자문서비스 계약에 한해 계약일 기준으로 3개월 동안 자문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유관기관 수수료 별도). NH다이렉트인덱싱 가입고객 누구나 자문수수료 무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는 NH투자증권 QV 또는 나무(NAMUH)에서 가능하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NH다이렉트인덱싱이 혁신적인 투자기법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해외 주식 투자, 소수점 거래 도입, 인덱스 생성 옵션다양화 등 포트폴리오 정교화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며 "서비스의 대중화, 금융투자 소득세 도입에 대비한 절세전략 등을 포함해 NH다이렉트인덱싱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NH투자증권은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업 협의체인 'STO 비전그룹'을 꾸렸다고 20일 밝혔다.STO 비전그룹에는 NH투자증권을 중심으로 조각투자 서비스 업체인 투게더아트·트레져러&...

    2. 2

      NH투자증권, 토큰증권 협의체 'STO 비전그룹' 출범

      NH투자증권은 토큰 증권(STO) 발행‧유통의 자본시장법 편입에 따른 토큰 증권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업간 협의체 'STO 비전그룹'을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STO 비전그룹에는 NH...

    3. 3

      [부고] 강미정 NH투자증권 대치WM센터장 부친상

      ▶강병권씨 별세, 강미정(NH투자증권 대치WM센터장)씨 부친상, 최현기(기아자동차 책임매니저)씨 장인상=17일, 수원 연화장 장례식장 208호실, 발인 19일 오전 9시, 장지 수원 승화원한경닷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