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 출시…최고 연 4.4%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 출시…최고 연 4.4%
    하나은행은 원금을 보장받으면서도 주가지수와 연동해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은 주가지수 연동예금(ELD)으로, 코스피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상품이다.

    '적극형'은 만기 1년짜리 상품으로 기초자산이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대비 20% 이내로 상승하면 연 3.70%∼4.40% 수익률을 제공한다.

    다만 기초자산이 기준지수 대비 가입 기간에 1회라도 20% 초과 상승하거나,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하락하면 연 3.70%를 받는다.

    '디지털형' 상품은 가입 기간이 6개월인 단기 상품으로, 기초자산이 최종가격 확정일에 기준지수 이상인 경우 연 3.85%를, 기준지수 미만인 경우 연 3.50%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의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가까운 영업점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銀, 취약계층에 방한의류 지원

      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광진구 새날지역아동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방한의류를 지원하는 전달식(사진)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88개 지역의 아동·청소년 104명에게 방한의류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사연을 접수한 뒤 보호의 시급성, 아동의 생활 여건, 가정의 돌봄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2. 2

      NH투자證, 5억원 상당 쌀꾸러미 전달

      NH투자증권이 24일 국토교통부와 주택관리공단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 5000명 대상 5억원 상당 쌀 가공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왼쪽 세 번째)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회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 3

      동국제강, 순직·상해 경찰관 자녀 후원

      동국제강그룹은 공무 수행 중 순직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찰관 자녀에게 장학금 1억원을 후원(사진)했다고 24일 밝혔다. 순직 경찰 공무원 자녀 25명, 공무상 상해 경찰 공무원 자녀 25명 등 총 50명이 1인당 장학금 200만원을 받을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