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연천군, 무분별한 농지 성토 막는다…TF 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연천군은 무분별한 농지 성토를 막기 위해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본격적인 단속을 벌일 방침이라고 21일 밝혔다.

    연천군, 무분별한 농지 성토 막는다…TF 구성
    연천군은 지난 2021년부터 장남면을 중심으로 인천 등 인근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이른바 개흙이 농지에 성토되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

    주민들도 대형 덤프트럭이 마을 앞 도로와 농로를 점령하다시피 하면서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연천군은 TF를 구성해 다각적인 대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연천군은 앞으로 농지·환경·개발 등 관계 부서가 공동으로 적법하지 않은 농지 성토에 집중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또 법적 관리를 강화하고 무분별한 성토를 방지하고자 '연천군 계획 조례'를 개정해 허가 없이 할 수 있는 성토 높이를 2m에서 50cm로 하향 조정할 계획이다.

    박종민 부군수는 "농업 환경이 훼손되고 농지가 오염되는 것은 아닌지 농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주민들의 생활 환경 피해를 해소하기 위해 모든 법적 조치와 방안을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