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연금·제천시 관광 활성화 맞손…전통시장 러브투어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연금·제천시 관광 활성화 맞손…전통시장 러브투어 협약
    충북 제천시는 22일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나눔재단과 '제천시 러브투어-국민연금 수급자 공감여행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국민연금나눔재단은 60세 이상 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단체여행 프로그램인 공감여행을 제천시의 전통시장 러브투어로 진행한다.

    전통시장 러브투어는 제천시가 단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으로, 제천을 찾는 30명 이상 단체에 지역 식당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여행경비를 하루 35만원, 1박 2일 55만원 지원한다.

    국민연금나눔재단의 공감여행 참여자는 국민연금공단 소유의 청풍리조트에서 숙박하며, 제천시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관광버스를 이용해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경험하게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통한 체류형 관광객 유치와 관광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돈로주의, 동북아도 영향 … 韓·日 군비 압박 커지나

      미국이 고립주의 속 선택적 개입을 강조하는 ‘돈로주의’(먼로주의+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를 본격화하면서 동북아시아 동맹국들에도 군사력 증강 요구 등 압박을 강화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돈로주...

    2. 2

      李 대통령 "中, 협력 파트너…미세먼지 걱정도 거의 없어져"

      중국을 국빈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향해 나아가는 데 있어 중국은 더없이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4일 베이징에서 열린 재중 한국인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이번 중국 방...

    3. 3

      국힘에 구명 문자?…이혜훈 측 "'살려달라' 메시지 사실 아냐"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민의힘 의원들에 '살려 달라' 등의 구명 메시지를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이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