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임윤찬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영상 1천만뷰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개월 만에 조회수 1천만 달성…클라이번 재단 "역사적이고 거장다운 연주"
    임윤찬, 올해 미 뉴욕·LA 등지서 라흐마니노프 3번 연주
    임윤찬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영상 1천만뷰 돌파
    피아니스트 임윤찬(18·한국예술종합학교)이 지난해 미국 반 클라이번 국제콩쿠르 결선에서 연주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3번 영상이 유튜브에서 조회수 1천만회를 넘겼다.

    클라이번 재단이 작년 6월 20일 자체 유튜브 채널에 올린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제3번 영상은 23일(한국시간) 오전 5시 30분 기준으로 조회수 1천만1천400회를 기록했다.

    클라이번 재단은 이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임윤찬의 역사적이고 거장다운 2022 클라이번 콩쿠르 연주영상이 방금 유튜브에서 1천만뷰를 돌파했다.

    다시 한번 연주를 감상할 완벽한 날"이라며 해당 영상의 링크를 첨부했다.

    임윤찬은 지난해 6월 17일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베이스퍼포먼스홀에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제3번 D단조를 연주했다.

    이 곡은 '악마의 협주곡' 또는 '피아니스트의 무덤'이라 불릴 만큼 극한의 고난도 테크닉을 요구하는 작품으로, 임윤찬은 클라이번 결선에서 이 곡을 신들린 듯한 완벽한 연주로 선보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영상에는 임윤찬의 강렬한 연주와 관객들이 우레와 같은 기립박수를 보내는 모습, 협연을 지휘한 미국의 명 여성지휘자 마린 앨솝이 감정에 겨운 듯 눈물을 훔치는 모습 등이 생생히 담겼다.

    작년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로 우승한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제3번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기존의 세계적 연주자들의 같은 곡 연주 영상 중 조회수가 가장 많다.

    기존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최다 조회 영상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거장 블라디미르 호로비츠(1903~1989)의 1978년 뉴욕 링컨센터 에이버리 피셔홀 연주로, 영상은 2009년 유튜브에 올라왔다.

    클라이번 재단은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영상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자 작년 9월엔 화질과 음질을 개선한 리마스터링 버전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임윤찬은 이 화제의 라흐마니노프 3번을 올해 미국 투어에서 다시 선보인다.

    임윤찬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영상 1천만뷰 돌파
    먼저 5월 10~12일 사흘간 뉴욕 데이비드 게펜홀에서 제임스 개피건이 지휘하는 뉴욕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이 예정돼 있다.

    다음 무대는 브라보베일 음악축제다.

    임윤찬은 오는 6월 26일 콜로라도주 베일의 제럴드 포드 야외극장에서 클라이번 콩쿠르의 심사위원장이자 협연 지휘자였던 마린 앨솝이 지휘하는 뉴욕필하모닉의 협연으로 이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8월에는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볼에서 성시연이 지휘하는 LA필하모닉과 함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을 들려준다.

    임윤찬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국내 연주 일정은 미정이다.

    올해 임윤찬은 먼저 6월 28일과 7월 2일 롯데콘서트홀과 예술의전당에서 스위스 루체른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11월 말에는 정명훈이 지휘하는 뮌헨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대전과 서울에서 세 차례 협연한다.

    이 자리에서는 베토벤 피아노협주곡을 연주할 것으로 전해졌다.

    임윤찬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 영상 1천만뷰 돌파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숙취 때문에 연차 씁니다"...매일 소고기 나오는 직장 어디길래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어제 마신 술 때문에 머리가 아파서 오늘 좀 쉬겠습니다.” “오늘 집에서 맥주 만드는 날이거든요. 못 나가겠습니다.”만약 직장에 이런 사유로 결근하겠다고...

    2. 2

      연휴가 3주나 된다고?…베트남이 특별한 설을 보내는 법[신예희의 나홀로 한입여행]

      외국을 여행하는 중에 축제나 명절같이 특별한 행사를 만나는 건 무척 기쁜 일이다. 그 시기에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풍경과 음식, 사람들의 신나는 표정이 있을 테니까. 작년 초, 베트남 호찌민에서 한 달간의 긴 여행을...

    3. 3

      [책마을] 9세부터 109세까지 즐기는 우주 이야기

      우주의 시작점은 인류에게 경이와 연구의 대상이다. 약 140억 년 전 어느 시점에는 ‘어제’가 존재하지 않는 첫날이 있었다. 우주에 대해 알면 알수록 이런 질문에 다다른다. ‘이 모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