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즈, 재택·사무실 하이브리드 근무…외국인 직원 문화교류 행사도
케이던스디자인시스템즈가 ‘2023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케이던스는 지난해부터 점차적으로 재택근무에서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으로 전환하고 있다. 직원들이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재택근무를 활용하여 삶과 업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유연하게 근무하는 문화를 추구하며, 새롭게 바뀐 근무환경에 따라 사무실을 모바일오피스로 확장하여 직원들의 다양한 니즈가 충족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케이던스는 포용성을 조직문화에 흡수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직원들을 위한 MBTI워크숍을 개최하여 커리어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자기특성을 알아보고, 외국인 직원들과 함께 서로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요리 이벤트 및 각자의 문화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다양성과 포용성을 반영한 케이던스만의 One Team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들을 진행했다. 사회와의 소통도 지속하며 직원들의 자긍심을 키웠다. 매 분기 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내놨다. 매년 5일간의 유급 봉사 휴가를 제공해 개인적으로 원하는 봉사를 하도록 지원했다.

회사 차원에서도 꾸준히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에는 지역 여성 청소년을 위한 핑크 박스를 기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