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봄꽃 내음 솔솔'…경남도, 매력있는 봄꽃 여행지 15선 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화·수선화·벚꽃·유채꽃 향연 펼쳐진 나들이 명소 소개
    '봄꽃 내음 솔솔'…경남도, 매력있는 봄꽃 여행지 15선 추천
    경남도는 23일 봄을 맞이해 봄꽃 내음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봄꽃 여행지 15곳을 소개했다.

    매화, 수선화, 벚꽃, 유채꽃 등 봄꽃 향연이 펼쳐지는 나들이 명소라고 덧붙였다.

    산림교육, 산림레포츠 등을 즐기며 벚꽃 내음 속 캠핑과 힐링을 할 수 있는 진주 월아산 숲속의 진주, 희귀 난대 외래종 수목과 식물이 즐비하고 수선화와 튤립 등 봄꽃이 가득한 통영 산유골수목공원, 벚꽃길 드라이브 코스가 일품인 사천 선진리성을 우선 꼽았다.

    공연과 전시, 체험, 휴식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김해 가야테마파크, 밀양강을 따라 늘어선 벚나무들이 꽃망울을 터뜨린 밀양 영남루 수변공원길, 샛노란 수선화가 유혹하는 거제 공곶이도 매력적이다.

    '봄꽃 내음 솔솔'…경남도, 매력있는 봄꽃 여행지 15선 추천
    철길을 따라 빼곡하게 열린 꽃길이 낭만적인 양산 매화원동마을, 벚꽃과 홍매화가 터널을 만든 함안 입곡군립공원, 단일 면적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유채꽃 명소인 창녕 낙동강 유채단지, 드넓은 초록 잔디 위에서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고성 송학동고분군도 빼어난 여행지다.

    사계절 푸른 싱그러움이 가득한 하동 화개 정금차밭, 100년이 넘은 담쟁이넝쿨이 흙담 가득 드리워진 산청 남사예담촌, 철쭉으로 덮인 대봉산 풍경을 감상하는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경남 제1호 지방정원 거창 창포원, 벚꽃길을 달려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 오픈세트장인 합천 영상테마파크도 봄 여행지로 추천했다.

    김맹숙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 이후 마스크 없는 첫봄을 맞아 전 국민이 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봄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며 "봄꽃 가득한 경남에서 아름다운 봄을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권장했다.

    봄철 추천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http://tour.gyeongnam.go.kr)과 경남도 관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꽃 내음 솔솔'…경남도, 매력있는 봄꽃 여행지 15선 추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2. 2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3. 3

      [속보] 與 "사법개혁 3법, 법사위 통과안대로 처리…법왜곡죄 수정안해"

      더불어민주당은 법왜곡죄·재판소원제·대법관 증원 등을 골자로 하는 이른바 3대 사법개혁안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원안대로 본회의에 올려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