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엠게임 작년 영업익 300억…전년 대비 63%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 시장 흥행 덕분…올해 'M 프로젝트'·'귀혼M' 출시"
    엠게임 작년 영업익 300억…전년 대비 63% 증가
    코스닥 상장 게임사 엠게임은 2022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63.3%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엠게임의 매출은 734억 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31.8%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227억 원으로 5.4% 늘었다.

    지난 4분기 기준으로는 영업이익 145억 원, 매출 294억 원, 당기순이익 9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2%, 145.1%, 49.2% 증가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지역 흥행, '나이트 온라인'의 북미·유럽 매출 상승 등이 실적 상승에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엠게임은 빌리네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게임인 'M 프로젝트'(가제)를 올해 상반기 내에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모바일 MMORPG '귀혼M'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3년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신작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신규 매출을 늘릴 계획"이라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기술 개발에 힘써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환자 통증 수치는 70점입니다"...GE헬스케어 '환자 통증 정량화 지표' 신의료기술 등재

      GE헬스케어 코리아가 수술 중 환자의 통증 반응을 실시간으로 수치화해 제공하는 모니터링 지표 SPI(Surgical Pleth Index)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실시한 안전성·유효성 평가를 거쳐 신의료기...

    2. 2

      루닛 "성장보다 내실 다진다...올해 EBITDA 기준 흑자 전환"

      "과거에는 회사 성장에 집중했지만, 앞으로는 재무적 안정성을 달성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겠습니다."서범석 루닛 대표는 2일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작년보다 20% 이상 비용을 줄여 올해 말 현금영업이익(EBITDA) ...

    3. 3

      삼성전자, 밀라노서 '올림픽 캠페인' 옥외광고 진행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Worldwide Partner)인 삼성전자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밀라노에서 옥외광고를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삼성전자의 2026 밀라노 코르티나 올림픽&m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