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양시, 재생에너지 17만KWh 확보해 탄소 중립 실천

    경기 고양시에서 올가을에 열리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100% 친환경 전력이 사용된다.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100% 친환경 전력 사용
    시는 오는 9월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과 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서 'RE100'을 실천한다고 23일 밝혔다.

    RE100은 재생에너지(Renewable Electricity) 100%의 약어로 기업 전력을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전량 충당한다는 국제 캠페인이다.

    재생에너지는 태양열, 태양광, 바이오, 풍력, 수력, 지열 등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일컫는다.

    국내에서는 한국전력 재생에너지 전기를 구매하는 녹색 프리미엄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등으로 RE100을 실천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중순 한전 재생에너지 입찰에 참여해 종합운동장 연간 전력 사용량의 10%인 약 17만kWh를 낙찰받았다.

    시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체육행사 기간에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에 확보한 친환경 전력을 두 대회에 사용하기로 했다.

    또한 개폐회식과 부대행사에 쓰이는 용기도 일회용 대신 다회용으로 대체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보완수사요구권만, 공소청에 허용하기로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닌,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였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