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수력원자력 새 비전,‘탄소중립 청정에너지 리더’선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수력원자력 새 비전,‘탄소중립 청정에너지 리더’선포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23일 경주 본사 대강당에서 글로벌 Net-Zero 시대 선도를 위한 ‘2036 비전 선포식’(사진)을 개최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하기 위해 2036년까지 한수원이 나아가야 할 비전으로 ‘탄소중립 청정에너지 리더’를 선언했다.

    새로운 비전은 한수원이 탄소 없는 청정에너지로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사업개발 및 해외진출을 통해 글로벌 Net Zero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미래 지향적 의미를 담고 있다.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로 ▲안전 최우선 ▲지속 성장 ▲상호 존중 ▲사회적 책임을 설정하고, 중장기 전략방향으로는 ▲안전 기반 원전 경쟁력 확보 ▲차별적 해외사업 수주 ▲그린 융복합사업 선도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수립했다. 이를 통해 원자력 발전과 신재생에너지, 수소융복합 등 신성장사업의 조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안정적인 전력공급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황 사장은 “UAE의 300억불 한국 투자 유치에는 신뢰가 있었으며, 그 믿음을 준 바탕은 원전 사업이었다”는 UAE 대통령의 말을 전하며 임직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지속가능한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민의 믿음을 얻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고, 전문성과 역량을 끌어올려 신뢰받는 한수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경주=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동서발전, '울산 5개 구군에 시니어스마트센터 구축'

      5호점 울산 울주군에 개장…시니어 디지털 문해력 향상 지원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23일 울산 울주군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시니어스마트센터 5호점 문을 열었다.동서발전은 스마트 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지역...

    2. 2

      강원소방, 구급대응 강화 특별교육…"초동대처에 만전"

      강원도소방본부는 구급대원 111명을 대상으로 구급대응 강화 특별교육을 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중증도에 따른 분류표 작성과 도상 훈련 키트 실습, 환자 발생에 따른 역할 분담과 임...

    3. 3

      창립 11주년 맞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세계 유명 대학 5개가 입주해 있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글로벌캠퍼스를 운영하는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창립 11주년을 맞았다.유병윤 재단 대표이사는 “캠퍼스의 활성화를 위해 최적의 교육 연구 환경을 조성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